본문 바로가기

독서 기록

2020년 소비트렌드 - 구매 여정의 라스트핏 (234-236)

위 두 친구는 몬트리올 유학했을때 친구들인데 이 친구들이 여행했던 지역 정보를 알려준다

여행 시장의 경험의 최적화 현상 

이제는 어디를 가느냐 자체가 중요하기 보단 가서 어떤 경험을 했느냐가 중요한 시대가 왔다. 

 

현지에서 체엄하는 "엑티비티"투어가 유행한다. 

 

단순히 로마 여행이 아닌 "로마 가정식 쿠킹 클래스", 런던 여행이 아닌 "런던에서 즐기는 소규모 잉어 낚시 체험". 

 

최대한 다양한 지역을 짧게 다니는 여행이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짧은 시간 동안 하나의 지역을 길게 여행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추세이다. 

 

체험을 중요하게 생각해서인지 "지오 태깅 Geo Tagging"기술을 이용해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의 위치 정보를 공유하는 "폴라스텝스"라는 어플이 출시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