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마케팅뇌논문뇌과학
현재 신사임당, 이종구 대표가 저자인 해외소싱 마스터 리뷰는 거의 끝난 상태이고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스틱 리뷰는 막 시작했다.
오늘은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뇌, 용감의 비밀을 풀다 리뷰 시간이다.
집에 쌓아둔 책이 워낙 많아서 그다음 책이 읽고 싶어 이것저것 읽으며 동시에 여러 책을 리뷰하게 되었다.
class101후기비대면사업준비정책혜택배움기록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뇌, 용감의 비밀을 풀다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관념을 부순다고 프롤로그에서 설명한다.
이상한마케팅후기
궤변 1) 고객은 의식적으로 결정을 내린다.
뇌마케팅뇌논문뇌과학
궤변 2) 고객은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한다.
class101후기비대면사업준비정책혜택배움기록
궤변 3) 중요한 단 한 가지는 오직 가격이다.
궤변 4) 고객은 복잡다단한 욕구를 갖고 있으며, 예측 불가능하다.
class101후기비대면사업준비정책혜택배움기록
궤변 5) 중장년층의 지갑은 쉽게 열 수 있다.
뇌마케팅뇌논문뇌과학
궤변 6) 마케팅에서 성별 차이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class101후기비대면사업준비정책혜택배움기록
궤변 7 )소비자들은 광고와 마케팅 전략에 쉽게 넘어가지 않는다.
이상한마케팅후기
궤변 8) 새로운 뇌 연구 장치가 고객의 실제 생각을 보여준다.
뇌마케팅뇌논문뇌과학
위의 관념을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저자는 궤변이라 말하며 책을 크게 3가지 파트로 분류하고 하나하나 본인의 주장을 나열한다.
class101후기비대면사업준비정책혜택배움기록
Part1: Chapter 1~4에서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집중한다. 머릿속에 있는 진짜 구매 동기와 실제로 결정이 내려지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
class101후기비대면사업준비정책혜택배움기록
Part2: Chapter 5~7에서는 "제품 구매 시 고객들은 서로 어떤 차이를 보이는가?"라는 의문점을 중심으로 내용을 다룬다. 개인의 성향, 나이, 성별이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 결정을 하는데 미치는 놀라운 영향력에 대해 설명한다.
class101후기비대면사업준비정책혜택배움기록
Part3: Chapter 8~113에서는 한 제품을 선정해 브랜드가 탄생하는 순간부터 제품으로 상점에 진열될 때까지의 과정을 따라가 볼 것이다. 이것을 통해 "고객이 제품을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하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흥미로운 질문에 대한 답을 탐구하려 한다. 마지막으로 시장조사와 관련해 뇌 촬영의 가능성과 한계 모두를 진지하게 성찰한다.
뇌마케팅뇌논문뇌과학
즉 이 책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우리의 8가지 소비 관념을 여러 사례들을 논거로 하여 부수려고 한다.
처음 프롤로그만 읽었음에도 그다음 부분이 읽고 싶어 빨리 리뷰를 마치고 다음 부분을 업로드하겠다. 이상한마케팅후기
뇌마케팅뇌논문뇌과학
다음 편에서는 Part1에서 Chapter 1에 나온 사례들을 리뷰한다. 이상한마케팅후기
ㅎclass101후기비대면사업준비정책혜택배움기록
http://www.yes24.com/Product/Goods/79208821
뇌마케팅뇌논문뇌과학
'독서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르만 민족이된 배달의 민족... 그 뒤에는 컴퍼니 빌더가 있었다! 컴퍼니 빌더.. 넌 어떤 민족이냐? 1탄 (0) | 2020.06.01 |
---|---|
6년만에 5000억 규모 회사를? 성공한 사람으로부터 미래 통찰력을 배워라! - 박지웅 패스트트랙아시아 대표 인터뷰 <2014년 5월> (0) | 2020.05.30 |
12가지 사례를 통해 배우는 첫번째 원칙 단순성 - 스틱 리뷰 2편-2 (0) | 2020.05.28 |
신사임당 - 백수에서 월 천만원 번 다마고치 스토리 4편 (0) | 2020.05.28 |
신사임당 다마고찌 창업 이야기 3편 - 우리는 톰슨가젤이다 (0) | 2020.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