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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기록

뇌, 우리 인간의 욕망 - 프롤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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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신사임당, 이종구 대표가 저자인 해외소싱 마스터 리뷰는 거의 끝난 상태이고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스틱 리뷰는 막 시작했다.

오늘은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뇌, 용감의 비밀을 풀다 리뷰 시간이다. 

집에 쌓아둔 책이 워낙 많아서 그다음 책이 읽고 싶어 이것저것 읽으며 동시에 여러 책을 리뷰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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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뇌, 용감의 비밀을 풀다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관념을 부순다고 프롤로그에서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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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변 1) 고객은 의식적으로 결정을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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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변 2) 고객은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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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변 3) 중요한 단 한 가지는 오직 가격이다. 

 

궤변 4) 고객은 복잡다단한 욕구를 갖고 있으며, 예측 불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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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변 5) 중장년층의 지갑은 쉽게 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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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변 6) 마케팅에서 성별 차이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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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변 7 )소비자들은 광고와 마케팅 전략에 쉽게 넘어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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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변 8) 새로운 뇌 연구 장치가 고객의 실제 생각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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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관념을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저자는 궤변이라 말하며 책을 크게 3가지 파트로 분류하고 하나하나 본인의 주장을 나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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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1: Chapter 1~4에서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집중한다. 머릿속에 있는 진짜 구매 동기와 실제로 결정이 내려지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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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 Chapter 5~7에서는 "제품 구매 시 고객들은 서로 어떤 차이를 보이는가?"라는 의문점을 중심으로 내용을 다룬다. 개인의 성향, 나이, 성별이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 결정을 하는데 미치는 놀라운 영향력에 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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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3: Chapter 8~113에서는 한 제품을 선정해 브랜드가 탄생하는 순간부터 제품으로 상점에 진열될 때까지의 과정을 따라가 볼 것이다. 이것을 통해 "고객이 제품을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하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흥미로운 질문에 대한 답을 탐구하려 한다. 마지막으로 시장조사와 관련해 뇌 촬영의 가능성과 한계 모두를 진지하게 성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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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이 책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우리의 8가지 소비 관념을 여러 사례들을 논거로 하여 부수려고 한다.

처음 프롤로그만 읽었음에도 그다음 부분이 읽고 싶어 빨리 리뷰를 마치고 다음 부분을 업로드하겠다. 이상한마케팅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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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편에서는 Part1에서 Chapter 1에 나온 사례들을 리뷰한다. 이상한마케팅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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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의식이 고객의 지갑을 어떻게 조종하는가?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는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및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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